보도자료

  1.  HOME
  2. 알림/참여
  3. 보도자료
묵향으로 빚은 30년 '먹빛에 머문 시간들' 개최
작성자김성호 작성일2026.01.12 16:04
댓글0 조회수55

경북교육청문화원 초청전시 먹빛에 머문 시간들개최

- 묵향으로 빛은 30蘭谷 書畵展’-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원장 박민아)은 올해 첫 초청전시로 蘭谷 신태숙 작가의먹빛에 머문 시간들112()부터 23()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35년간 교직에 몸담으며 꾸준히 서예 창작 활동을 이어온 퇴직교원 신태숙 작가의 서예, 문인화, 캘리그래피 작품 70 여점을 선보인다.

 

 신 작가는 경북 교원실기대회 한글서예 부문 금상 2회 수상을 비롯해 영일만 서예대전, 경상북도 서예대전, 포항-POSCO 불빛미술대전, 신라미술대전 등에서 초대작가로 활동하며 지역 서예·문인화 분야에서 지속적인 작품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무궁화 서화대전 캘리그라피 부문 다수 입상과 한국 캘리그래피 아트센터 강원석 시화 공모전 입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초청전에는 경상북도 서예대전 우수상, 포항-POSCO 불빛미술대전 및 신라미술대전 최우수상 수상작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통 서예를 기반으로 한 작가의 예술적 성과와 표현 세계를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신태숙 작가는 묵향과 함께 한 시간이 어느덧 수십 년이 되었고, 붓을 잡는 시간은 마음을 가다듬고 스스로를 성찰하는 소중한 순간이었다.”이번 전시는 그 여정 속에서 받은 가르침과 따뜻한 응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박민아 원장은서예가 지닌 전통적 가치와 더불어 문인화와 캘리그래피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표현 세계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잔잔한 울림과 사색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했다.

이전글 2026 문화예술 체험강사 역량강화연수 개최 김성호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 총무과 : 054-245-7701 : 문화예술과 : 054-245-7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