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느린 학습자를 위한 문해력
- 저자 : 박찬선 지음
- 출판사 : 학교도서관저널
- 출판년도 : 2023
- 청구기호 : 379.18 박82ㄴ1
소장위치
등록번호 | 소장위치 | 청구기호 | 상태 | 반납예정일 | 예약 |
---|---|---|---|---|---|
EM0097940 | 종합자료실 | 379.18 박82ㄴ1 | 대출중 | 20260207 | 예약하기 |
연령별 선호도
동일 저자 다른 책 정보
서명 | 저자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을 위한) 느린 학습자 인지훈련 프로그램 = Slow leaner's cognitive training program | 박현숙 저 | EM0000124850 | 379.18 박94ㄴ |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을 위한) 느린 학습자 인지훈련 프로그램 = Slow leaner's cognitive training program | 박현숙 저 | EM0000124851 | 379.18 박94ㄴ |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을 위한) 느린 학습자 인지훈련 프로그램 = Slow leaner's cognitive training program | 박현숙 저 | EM0000124849 | 379.18 박94ㄴ |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을 위한) 느린 학습자 정서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 | 박현숙 지음 | EM0000442853 | 379.18 박94ㄴ |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을 위한) 느린 학습자 인지훈련 프로그램 = Slow leaner's cognitive training program | 박현숙 저 | EM0000123101 | 379.18 박94ㄴ 1 |
동일 주제 다른 책 정보
서명 | 저자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
느린 학습자를 위한 문해력 : 천천히 생각하는 아이가 읽고 이해하고 쓰기까지 | 박찬선 지음 | EM0000146946 | 379.18 박82ㄴ |
느린 학습자의 공부 | 박찬선 지음 | EM0000085420 | 379.18 박82ㄴ |
느린 학습자의 공부 : 경계선 지능과 학습장애의 인지와 기초학습지도 | 박찬선 지음 | JM0000237302 | 379.18 박82ㄴ |
느린 학습자의 공부 : 경계선 지능과 학습장애의 인지와 기초학습지도 | 박찬선 지음 | EM0000406032 | 379.18 박811ㄴ |
느린 학습자의 공부 : 경계선 지능과 학습장애의 인지와 기초학습지도 | 박찬선 지음 | EM0000125020 | 379.18 박811ㄴ |
같은 책 소장정보
도서관명 | 등록번호 | 소장위치 | 청구기호 | 상태 | 반납예정일 |
---|---|---|---|---|---|
영주선비도서관 | EM0203097 | 종합자료실 | 379.18 박811ㄴ | 대출가능 | |
예천도서관 | EM0132119 | 일반자료실 | 379.18 박811ㄴ | 대출가능 | |
점촌도서관 | EM0115221 | 일반자료실 | 029.8 박82ㄴ | 대출가능 | |
외동도서관 | EM0146946 | 종합자료실 | 379.18 박82ㄴ | 대출가능 | |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 EM0058137 | 일반도서 | 379.18 박찬선ㄴ | 대출가능 | |
안동도서관용상분관 | EM0116597 | 일반자료실 | 379.18 박811ㄴ | 대출가능 | |
성주도서관 | EM0130729 | 종합자료실 | 379.18 박811ㄴ | 대출가능 | |
영일도서관 | EM0097940 | 종합자료실 | 379.18 박82ㄴ1 | 대출중 | 20260207 |
포털 사이트 연동 상세정보
저자 | 박찬선 |
---|---|
출판사 | 학교도서관저널 |
출간일 | 20221130 |
ISBN | 9788969151322 |
정가 | |
요약 | 글을 읽어도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타인의 말과 글을 잘못 이해하는 일이 자주 일어나며, 자기 생각을 말과 글로 적절히 표현하기 어려워하는 느린 학습자의 문해 지도를 안내하는 책. 오랜 시간 느린 학습자들을 상담하고 교육해온, 인지 학습 치료 및 경계선 지능 전문가가 그들의 학습 양상과 속도에 맞춘 문해력 지도 방법을 소개한다. 문해력 교육의 기본이 되는 읽기 유창성, 문법 교육, 추론과 연결, 단계적인 내용 이해 방법 등을 순차적으로 다루며, 느린 학습자에게 꼭 필요한 생각의 틀을 갖추고 표현력을 키우는 글쓰기 교육 및 독서 교육도 함께 담았다. 항상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만 학습할 수 있고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다면, 배움은 매 순간 자기 능력의 한계를 확인하는 과정이 되고 그게 지속되면 자존감도 낮아지게 된다. 느린 학습자를 위한 문해 지도의 목적지는 스스로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독립적인 학습자가 되도록 하는 데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