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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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참여와 의견제시방법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이나 불편사항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방문, 전화, 우편, 건의함, FAX, 홈페이지 등 편리한 방법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1주일 이내에 검토하여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담당 주요내용 연락처 FAX
      총무과 도서관 행정, 시설·청사관리, 사용허가, 친절· 불친절 접수, 기타 054-530-6300 054-536-0409
      평생기획담당 평생교육강좌운영 054-530-6333 054-536-0415
      자료관리담당 자료구입 및 기증, 구입희망도서신청 054-530-6346 "
      독서진흥담당 자료열람, 순회문고운영, 홈페이지 관리 054-530-6351 "
      화령분관 분관의 제반 업무 054-532-4754 054-534-9550
    • 우편 : 경상북도 상주시 상서문1길 127 (우편번호 37211), 경상북도립상주도서관
    •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 http://gbelib.kr/sj 참여공간

    시정 및 보상방법

    • 직원의 업무처리 착오나 미숙으로 두번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직원이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재교육시키고
      • 사과문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이용자만족도 조사결과공포

    • 저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만족도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이용자만족도 조사결과를 도서관인터넷홈페이지, 도서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으며, 또한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총 평
      도서관 이용자 132명(남:22명,여:110명)에대해 이용자 만족도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꾸준한 직원 친절교육과 자료확충 및 시설보완으로인해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으나 아직도 편의시설이나 열람자 관리등에대한 불만이 있는 실정임.
    • 문제점
      • 열람분야
        • 자료부족 및 열람환경의 불만
        • 열람실자리 부족 및 열람자 관리 미비
      • 정보관리분야
        • 신간도서구입 예산확보 및 신속성 노력
        • 자료구성비율 조정을 통한 전문자료 확보
      • 서무분야
        • 이용자 편의시설 확충 및 청결유지
        • 열람시설의 점진적 교체 및 청결유지
        • 동절기대비 난방 철저
    • 결 론
      설문조사의 목적은 도서관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질을 개선함으로써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실시하였기 때문에 설문결과를 토대로 개선해야할 점을 숙지하여 더 나은 도서관을 만들기위해 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