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봉사헌장 운영실태 파악 설문결과

  1. 1. 귀하의 성별은? 87명
    1. ① 남 (21명/24.1%)
    2. ② 여 (66명/75.9%)
  1. 2. 귀하의 현재 신분은? 87명
    1. ① 초등학생(1명/1.1%)
    2. ② 중학생(24명/27.6%)
    3. ③ 고등학생(2명/2.3%)

    4. ④ 대학생(6명/6.9%)
    5. ⑤ 일반인(54명/62.1%)
  1. 3. 도서관을 이용하는 횟수는? 87명
    1. ① 월 5회 미만(29명/33.3%)
    2. ② 월 5~10회(32명/36.8%)

    3. ③ 월 11~20회(19명/21.8%)
    4. ④ 월 21회 이상(7명/8.0%)

  1. 4. 도서관을 방문하는 주된 목적은? 124명
    1. ① 자료검색 및 대출(59명/47.6%)
    2. ② 열람실 이용(25명/20.2%)
    3. ③ 정보취득(17명/13.7%)

    4. ④ 평생교육강좌 참여(6명/4.8%)
    5. ⑤ 자기공부(13명/10.5%)

    6. ⑥ 기타(4명/3.2%) - 디지털자료실 이용

  1. 5. 주로 이용하는 도서관 자료실은? 101명
    1. ① 일반자료실(44명/43.6%)
    2. ② 연속간행물자료실(10명/9.9%)
    3. ③ 어린이자료실(14명/13.9%)

    4. ④ 디지털자료실(21명/20.8%)
    5. ⑤ 열람실(12명/11.9%)
  1. 6. 도서관 소장자료에 대해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101명
    1. ① 매우만족(44명/43.6%)
    2. ② 만족(10명/9.9%)
    3. ③ 보통(14명/13.9%)

    4. ④ 불만족(21명/20.8%)
    5. ⑤ 매우불만족(12명/11.9%)
  1. 7. 자료실이용에 있어서 불편한 점은? 87명
    1. ① 자료부족(23명/26.4%)
    2. ② 자료검색의 어려움(9명/10.3%)

    3. ③ 자료대출의 어려움(1명/1.1%)
    4. ④ 공간부족(10명/11.5%)

    5. ⑤ 기타(44명/50.6%)
        - 책이 제자리에 없음/희망도서가 늦게 비치/시끄러움/분실도서의 재수서가 늦음
  1. 8. 원하는 자료를 찾기 위해 직원에게 문의했을 때 직원의 친절도는? 86명
    1. ① 매우 만족(33명/38.4%)
    2. ② 만족(34명/39.5%)
    3. ③ 보통(19명/22.1%)

    4. ④ 불만족(0명/0%)
    5. ⑤ 매우 불만족(0명/0%)
  1. 9. 반납연기나 기타 도서관 이용 등과 관련하여 전화문의시 직원의 친절도는? 87명
    1. ① 매우 만족(33명/37.9%)
    2. ② 만족(35명/40.2%)
    3. ③ 보통(18명/20.7%)

    4. ④ 불만족(1명/1.1%)
    5. ⑤ 매우 불만족(0명/0%)
  1. 10. 원하는 자료의 소장유무, 위치, 기타 참고질의시 답변과 관련된 직원의 전문성은? 86명
    1. ① 매우 전문적(21명/24.4%)
    2. ② 대체로 전문적(62명/72.1%)

    3. ③ 대체로 비전문적(2명/2.3%)
    4. ④ 전문성이 상당히 결여(1명/1.2%)
  1. 11. 자료검색컴퓨터를 이용한 자료검색(소장유무, 대출여부, 배가위치)정확성 만족도는? 85명
    1. ① 매우 만족(17명/20.0%)
    2. ② 만족(44명/51.8%)
    3. ③ 보통(23명/27.1%)

    4. ④ 불만족(1명/1.2%)
    5. ⑤ 매우 불만족(0명/0%)
  1. 12. 도서관 시설의 청결, 조명, 냉난방상태에 대한 만족도는? 87명
    1. ① 매우 만족(18명/20.7%)
    2. ② 만족(47명/54.0%)
    3. ③ 보통(19명/21.8%)

    4. ④ 불만족(3명/3.4%)
    5. ⑤ 매우 불만족(0명/0%)
  1. 13. 도서관 시설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곳은? 92명
    1. 자료실(13명/14.1%)
    2. 열람실(11명/12.0%)
    3. 매점(17명/18.5%)

    4. 강좌실(2명/2.2%)
    5. 주차장확충(22명/23.9%)
  1. 14. 마지막으로 도서관에 바라는 개선범이나 건의사항이 있으면 적어주십시오.
    1. -지속적인 도서점검으로 도서의 정확한 비치노력(도서가 제자리에 꽂혀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 자료찾기가 어려움)

    2. -파손 및 분실도서의 신속한 비치노력

    3. -다양한 자료비치 및 신간도서 확충

    4. -화장실 위생청결 강화 및 노후화 개선

    5. -열람실 낙서제거 및 소음관리 강화

    6. -유아 이용시설 확충

    7. -이용자 지도 강화(열람실 학생, 유아실 유아, 자료실 학생 등)

    8. -휴식시설 설치

    9. -직원 친절도 향상 등

※ 이용자의 요구에 의해 우리 도서관이 변화, 발전합니다.
    우리 도서관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이용자건의함, 홈페이지등을 이용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설문에 응해 주시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