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1. HOME
  2. 독서문화행사
  3. 전시행사

전시행사

2021년 하반기 원화전시

  • 전시기간: 07월 ~ 12월
  • 전시장소: 도서관 1층 로비

원화전시를 안내하는 표
원화명 책소개 출판사
7월 원화 전시 사진 「초록초록」
이순옥 지음

이 책의 주인공은 온통 초록. 작가는 초여름에 만난 땡땡한 초록 감을 보고 그 매력에 푹 빠져 이 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작가의 시선을 보여주기라도 하듯 어디다 눈을 두어도 초록색 모습을 한 각종 열매들, 일명 ‘초록’들이 가득하다. 자연스레 두 눈은 주위에 펼쳐진 수많은 초록들을 향하게 된다. 지금 눈앞에 보이는 초록! 그곳에서도 열리고 있을 초록 운동회를 떠올려 보자.
사계절
8월 원화 전시 사진 「노랑이들」
조혜란 지음

노랑으로 시작해서 노랑으로 끝나는 그림책입니다. 노랑을 찾아 떠나는 주체는 바로 아이들입니다. 아이들이 입고 있는 흰옷은 어떤 색으로도 물들 수 있는 순수한 마음을 상징합니다.
사계절
9월 원화 전시 사진 「세 개의 시간, 마지막 히치하이커」
윤여경 지음

혜성 충돌로 지구를 탈출한 인간들. 지구가 회복될 때까지 일 년 동안 우주선 생활을 하며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생체 시간 속도를 빠르게 조정하기로 한다. 두 살 때부터 지구보다 18배 빠른 속도로 사는 채아는 가수면 상태인 아빠, 지구 속도로 사는 엄마와 함께 작은 로투스호 안에서 생활한다. 속도 차이로 부모와 제대로 된 소통을 경험해 본 적 없는 채아는 우연히 발견한 ‘타임 리셋 프로그램’을 작동시켜 부모와 처음으로 같은 시간을 공유한다.
사계절
10월 원화 전시 사진 「나는 네가 보지 못하는 것을 봐」
다비드 칼리 외 지음

독일아동청소년문학상 60주년 기념 작품집. 역대 독일아동청소년문학상 수상작과 후보작의 작가들이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아울러 쓴 스무 개의 단편들을 모으고, 독일아동청소년문학상 수상화가 알료샤 블라우의 그림을 넣은 아름다운 단편집이다.
사계절
11월 원화 전시 사진 「책 너는 날」
김주현 지음

장맛비가 그치고 볕 좋은 날에 눅눅한 책과 옷가지를 말리던 세시 풍속의 모습을 맑고 산뜻한 색감으로 그려 낸 그림책으로 대감댁 도령, 가난한 선비, 초가집 돌이네 등 조선 시대를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이 책과 살림살이를 마당에 내어 말리는 따스한 마을 풍경이 펼쳐진다. 고즈넉한 마을 풍경을 따라 옛사람들의 소박한 삶과 지혜를 엿볼 수 있다.
사계절
12월 원화 전시 사진 「지금은 없는 이야기」
최규석 지음

불평불만 하지 말고 알아서 살아남으라고 말하는 이야기들로 가득 찬 세상. 이 책은 사회구조나 체제의 문제점은 간과한 채 모든 것을 개인의 탓으로 인식하게 만드는 프레임에 제동을 거는 새로운 우화들을 선보인다. 참고 용서하며 평생 열심히 일만 하며 살았는데도 결국 여전히 가난하고 불행한 채 혼자 쓸쓸하게 죽음을 맞이한 <불행한 소년>을 비롯해 부조리하고 불합리한 사회 현실을 다양한 알레고리로 풀어낸다. 이렇듯 이 책은 우리가 처한 현실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다양한 관점을 제시한다.
사계절

※ 도서관 사정에 따라 전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문헌정보담당 : 차명순 : 054-530-6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