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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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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서비스헌장

우리 구미도서관 직원은 이용자께서 만족하시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정성과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 우리는 항상 웃는 얼굴과 공손한 말씨로 이용자를 맞이하며 모든 이용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자의 편에서 신속 정확 · 공정 · 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2. 우리는 지역주민을 위한 효율적인 정보 · 지식 제공을 위하여 철저한 자료 수집과 최적의 자료관리를 위해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우리는 이용자에게 부당한 업무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개선하겠습니다.
4. 우리는 이용자 의견이나 개선사항을 항상 접수 · 반영하겠습니다.
5. 우리는 우리의 노력에 대하여 이용자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겠으며,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이행 표준을 마련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이용자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 모든 직원은 명찰을 패용하고, 먼저 인사하며 항상 친절하게 이용자를 맞이 하겠으며 방문 목적을 말씀하시면 즉시 담당자에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방문하시는 이용자를 대하게 된 때에 10초 이내에 하던 일을 중단하고 이용자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친절히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에 이용자께서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줄때는 30초 이내에 빨리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에 현관에서 직원이 맞이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열람서비스

    • 자료를 찾는 이용자에게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소장 자료에 대한 자료검색용 컴퓨터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 검색방법 안내문을 부착하여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자료의 전산화와 자료배열의 일일점검을 통해 자료검색시간을 최소화하고, 자료 대출 및 반납은 1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신착자료를 별도 비치하고 계층별 매월 권장도서목록을 게시판,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이용자의 자료선택을 돕겠습니다.
    • 이용자가 찾는 자료가 없는 경우 그 사유와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대출된 경우에는 예약도서신청제도를 통해 반납 받는 즉시 신청자에게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1∼3급) 이용자를 위하여 「사랑의 책배달 서비스」를 실시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로 배달하여 장애인의 도서관 자료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조용하고 쾌적한 자료실 및 열람실 분위기를 위해 이용자의 지도에 힘쓰고, 담당 직원 또한 정숙한 자세로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의 정서함양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 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이용환경서비스

    • 이용자 편의시설인 무인복사기, 정수기의 수시점검을 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환경개선을 위해 열람실 · 자료실 비품교체 및 각종 시설물 등을 점차적으로 정비해 나가겠습니다.
    • 쾌적하고 청결한 도서관 환경을 위해 항상 주위를 정리하고 실내·외에 화분 등을 비치하며 열람실을 정비·관리 하겠습니다.

이용자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이나 불편사항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 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방문, 전화, 우편, 건의함, FAX, 홈페이지 등 편리한 방법 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1주일 이내에 검토하여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담당 주요내용 연락처
    총무과 도서관 행정, 시설·청사관리, 사용허가,친절·불친절 접수 기타 (054)450-7013
    FAX : 458-8370
    독서진흥 평생교육강좌 및 순회문고 운영 (054)450-7023
    FAX : 457-4542
    문헌정보 자료구입, 희망도서구입 (054)450-7033
    FAX : 457-4542
    정보운영 자료열람, 홈페이지 관리 (054)450-7005
    FAX : 457-4542
  • 주소 : (39350)경상북도 구미시 산책길41(원평동 468-1)
  • 홈페이지 : http://gbelib.kr/gm

시정 및 보상방법

  • 이용환경서비스
    • 이용자 편의시설인 무인복사기, 정수기의 수시점검을 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환경개선을 위해 열람실·자료실 비품교체 및 각종 시설물 등을 점차적으로 정비해 나가겠습니다.
    • 쾌적하고 청결한 도서관 환경을 위해 항상 주위를 정리하고 실내·외에 화분 등을 비치하며 열람실을 정비·관리 하겠습니다.
  • 직원의 업무처리 착오나 미숙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보상품(도서상품권 5000원권)을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직원이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재교육시키고 사과문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이용자만족도 조사결과공포

이용자협조 사항

  • 자료를 내 것처럼 소중히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료실 이용 시 개인물품은 반드시 보관함에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 소지품 관리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빌려가신 자료는 대출기간을 정확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외에서는 항상 정숙을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 휴대통신은 진동으로 바꿔 주시고, 통화는 실외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 시설물을 깨끗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차는 지정장소에 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 4항에 의거하여 도서관외에서 흡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자의견은 반드시 실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