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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서비스헌장

도서관서비스헌장

우리 도서관 직원은 철저한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친절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 열린 자세로 지역주민과 대화하는 신뢰받는 도서관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도서관 업무에 임할 때 먼저 이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의 정당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적극 수용하는 열린 도서관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 우리는 평생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이용자에게 건전한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우리는 도서관 자료의 수집, 정리, 보존에 최선을 다하여 신속,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의 다양한 지적 욕구 충족을 위하여 전문지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가 늘 찾고 싶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 우리는 불친절과 부당한 업무처리로 불편을 초래한 경우 이를 신속히 시정하고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직원의 잘못으로 인하여 도서 대출·반납 처리가 잘못되었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담당직원에 대하여는 주의를 촉구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로 불편을 느끼신 경우 직접방문, 전화, 그린-옐로우 카드, 홈페이지 등으로 건의하시면 즉시 조치가 어려운 사항은 민원이 접수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하고, 장기간을 요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중간처리상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도서관 운영에 대한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이나 불편사항은 사실확인을 거쳐 합리적으로 시정하고, 잘못된 도서관서비스처리로 재방문시 5,000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을 드리겠습니다.

이용자 참여와 의견제출방법

  • 우리 도서관에서는 이용자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실명과 연락처를 밝히고 의견을 주시면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이용자께서는 인터넷 홈페이지, 우편, 전화, 팩스, 건의함, 직접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다음 사항을 신고하거나 건의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서비스헌장 미준수 사례 및 기타 도서관 이용시 불편사항
    • 직원의 친절봉사 모범사례
    • 도서관 운영 전반에 관한 건의 및 제도 개선사항 등
  • 의견 제출하실 곳
    • 주소 : (우:38344)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청화로 124 (고수3리 508번지) 경상북도교육청청도도서관
    • 전화 : (관장실)054) 370-7610, (사무실)370-7606, (자료실)370-7600 / 팩스 : 054) 372-0922
    • 홈페이지: http://gbelib.kr/cd/index.do

이용자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쾌적한 환경에서 양질의 다양한 정보를 이용자 여러분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 도서관 전직원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다만, 도서관은 군민이 이용하는 공공시설로써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사항을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에서는 휴대폰을 진동으로 바꿔주시고, 통화는 실외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에서 항상 정숙하고 가급적 낮은소리로 대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설물을 내 집 물건처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출하신 자료는 다른 이용자를 위해 기일내 반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흡연은 관외에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료(도서, 신문, 잡지 등)를 깨끗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