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

  1.  HOME
  2. 자료검색
  3. 추천도서
  4. 사서추천
트렌드 코리아 2020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20 전망
  • 트렌드 코리아 2020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20 전망
  • 저자 : 지은이: 김난도
  • 출판사 : 미래의창
  • 출판년도 : 2019
  • 청구기호 : 320.911 트렌드

이 책은 현대인들이 상황에 따라 가면을 바꿔 쓰듯 다양한 정체성을 가지게 됐다는 의미의 ‘멀티 페르소나’를 첫 번째 키워드로 삼았다. 세분화·양면성·성장을 고루 포함하며 다른 아홉 가지 키워드를 벼리처럼 잡아주는 중요한 개념으로, 다매체 시대를 사는 현대인들에 여러 모습에 집중하며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야기한다. 또 드러나지 않게 큰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5060 소비자를 ‘오팔세대’라고 명명하고 세밀하게 분석했고, 직장 생활을 시작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축이 되어 만들어가는 ‘업글인간’ 트렌드를 살펴보고, 기업에게 자산이 된 팬심과 덕심으로 똘똘 뭉친 소비자들인 ‘팬슈머’ 등 2020년 떠오를 이슈를 전망한다.

소장위치

등록번호 소장위치 청구기호 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EM0158459 종합자료실 320.911 트렌드 2020 대출가능 예약불가

연령별 선호도

 

동일 저자 다른 책 정보

서명 저자 등록번호 청구기호
트렌드 코리아 2012 = Trend Korea 2012 김난도 EM0000124214 320.911 트렌드 2012
트렌드 코리아 2013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3 전망 김난도 EM0000128154 320.911 트렌드 2013
트렌드 코리아 2014 = Trend Korea 2014 김난도 EM0000132958 320.911 트렌드 2014
트렌드 코리아 2014 = Trend Kroea 2014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4 전망 김난도 EM0000162707 320.911 트렌드 2014
트렌드 코리아 2015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5 전망 김난도...[등] 지음 EM0000137887 320.911 트렌드 2015

동일 주제 다른 책 정보

서명 저자 등록번호 청구기호
트렌드 코리아 2022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22 전망 지은이: 김난도 EM0000112397 320.911 트랜드ㅁ
트렌드 코리아 2021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21 전망 김난도 EM0000110956 320.911 트랜드ㅁ
트렌드 코리아 2014 = Trend Kroea 2014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4 전망 김난도 EM0000113833 320.911 트29ㅁ
트렌드 코리아 2022 김난도 EM0000127853 320.911 트294ㅌ 2022
트렌드 코리아 2021 김난도 EM0000139027 320.911 트294ㅌ 2021

같은 책 소장정보

도서관명 등록번호 소장위치 청구기호 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금호도서관 EM0116859 종합자료실 320.911 트렌드 2020 대출가능
청도도서관 EM0158459 종합자료실 320.911 트렌드 2020 대출가능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EM0236515 종합자료실 320.911 트211ㅌ 2 대출가능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EM0236514 보존서고1 320.911 트211ㅌ 대출가능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EM0238505 보존서고1 320.911 트211ㅌ 3 대출가능
영주선비도서관 EM0167491 종합자료실 320.911 트233 9 대출가능
영주선비도서관 EM0167492 종합자료실 320.911 트233 9 2 대출가능
삼국유사군위도서관 EM0118874 종합자료실 320.911 트233 2020 대출가능
안동도서관풍산분관 EM0063279 종합자료실 320.911 김211ㅌ 대출가능
상주도서관화령분관 EM0107913 일반자료실 320.911 트렌드ㅁ 2020 대출가능
상주도서관 JM0218238 일반자료실 320.911 트294 2020 대출가능
상주도서관 JM0218239 일반자료실 320.911 트294 2020 2 대출가능
안동도서관 EM0330104 일반자료실 320.911 트렌드ㅁ 2020 대출가능

포털 사이트 연동 상세정보

저자 김난도^전미영^최지혜^이향은^이준영
출판사 미래의창
출간일 20191024
ISBN 9788959896127
정가
요약 한국 트렌드 분석서의 현대적 고전 「트렌드 코리아」시리즈!해마다 우리 시대를 관통하는 주요 흐름을 정확하게 예측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는 매년 출간과 함께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경자년(庚子年) 쥐띠 해를 장식할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 2019년의 소비트렌드를 되짚어보고,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제시하는 트렌드 키워드를 통해 2020년 한 해의 한국 소비문화의 흐름을 예상한다. 꾀가 많고 영리하며 세계 어디서나 살고 있어 친근한 동물인 쥐의 해인 2020년에는 어떤 트렌드가 펼쳐질까? 저자들은 1942년 만화로 탄생하여 1945년부터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고, 1960년대와 1980년대에 리메이크된 TV시리즈인 ‘마이티 마우스’를 키워드로 선택했다. 다만 원제목 마이티 ‘마우스’ 대신, 그 복수형인 ‘마이스’를 사용해 2020년의 위기 상황을 복수의 소비자·시민들이 함께 힘을 합쳐 극복해나가자는 결의를 표현하고자 했고, 두운을 ‘MIGHTY MICE’로 맞춰 2020년을 이끌어갈 10개 키워드의 내용을 살펴본다.김난도 교수는 2020년 10대 키워드의 가장 중요한 세 축으로 세분화, 양면성, 그리고 성장을 꼽았다. 세분화 하여 시장을 나누는 작업은 마케팅의 기본이었지만, 최근의 세분화 경향은 고객 개개인, 그 이상으로 극도로 잘게 나누는 것이 되었고, 그래서 특화가 생존의 조건이 되었으며, 소비자의 삶이 세분화되면 그 쪼개지는 자아가 그때그때 달리지기에 소비자는 양면적이 되어간다고 말한다. 그리고 세상처럼 사람도 변하기에 최근 가장 주목해야 할 현상이 성장과 관련한 욕망이라고 강조한다.이 책은 현대인들이 상황에 따라 가면을 바꿔 쓰듯 다양한 정체성을 가지게 됐다는 의미의 ‘멀티 페르소나’를 첫 번째 키워드로 삼았다. 세분화·양면성·성장을 고루 포함하며 다른 아홉 가지 키워드를 벼리처럼 잡아주는 중요한 개념으로, 다매체 시대를 사는 현대인들에 여러 모습에 집중하며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야기한다. 또 드러나지 않게 큰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5060 소비자를 ‘오팔세대’라고 명명하고 세밀하게 분석했고, 직장 생활을 시작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축이 되어 만들어가는 ‘업글인간’ 트렌드를 살펴보고, 기업에게 자산이 된 팬심과 덕심으로 똘똘 뭉친 소비자들인 ‘팬슈머’ 등 2020년 떠오를 이슈를 전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