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1. HOME
  2. 독서문화행사
  3. 전시행사

전시행사

2021년 상반기 원화전시

  • 전시기간: 1월 ~ 06월
  • 전시장소: 도서관 1층 로비

원화전시를 안내
원화명 책소개 출판사
1월 원화 전시 사진 「나는 초록」
류주영 글/그림

작은 상상의 씨앗 하나 만으로도 새로운 세계를 열어 내는 아이와 그 순수한 세계를 정성껏 보듬는 어른의 마음이 깃든 이야기. 엄마가 뜨개질을 하는 사이에 아이 혼자 시간을 보내고, 엄마는 아이가 좋아하는 초록색을 골라 따듯한 스웨터를 뜨는 중이에요. 아이는 초록색 스웨터를 입게 되면 온통 초록이 될 거라며 귀여운 상상 속으로 쏙 들어갑니다.
사계절
2월 원화 전시 사진 「메리」
안녕달 글/그림

메리네 집에 들고나는 새끼 강아지 세 마리, 무심한 듯 살가운 할머니와 손녀딸을 홀로 키우게 된 춘자 할머니, 아직은 쌀 포대 하나쯤 거뜬한 슈퍼 집 할아버지와 명절이면 오고가는 장성한 자식들, 그 모든 사람의 사연을 안아주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계절
3월 원화 전시 사진 「볼품없는 상」
김소연 글 / 이광익 그림

우리의 끼니 때 모습을 떠올리면 식탁에 앉아 밥 먹는 모습이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간혹 명절 때나 잔치 때 손님이 많이 왔을 때 다 같이 둘러앉는 큰 상을 떠올릴 수도 있지요. 할머니네 부엌에 몇 개씩 놓여 있던 소반은 이제 그 흔적을 찾기 어려워졌지요. 한 세대 전만 해도, 집에 하나씩은 있던 소반. 그 소반을 돌아보며 잊고 있던 밥상 문화를 생각하게 하는 그림책
사계절
4월 원화 전시 사진 「쓰담쓰담」
전금하 글/그림

쓰담쓰담, 입으로 소리를 내보면 그 단어 특유의 따스함이 전해진다. 마치 누군가를 쓰다듬는 것처럼 부드럽게 말해야 할 것 같은 제목의 그림책이다. 쓰담쓰담이 필요한 누군가를 만날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책장을 열어보아도 좋다. 과연 어떤 모습의 주인공이 기다리고 있을까?
사계절
5월 원화 전시 사진 「욜로욜로 시리즈 – 봄바람 외」
박상률 글/그림

열세 살 순수한 눈으로 본 어른들의 삶을 해학적으로, 나아가 풍자적으로 묘사하고 파헤친 소설로 세월이 아무리 흘러도 변치 않는 삶의 비의와 희망을 서정적으로 형상화함으로써 오늘날에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다.
사계절
6월 원화 전시 사진 「토선생 거선생」
박정섭 글 / 이육남 그림

옥신각신 토선생과 거선생이 엮어내는 이야기 한마당 이야기는 화자로부터 시작합니다. 마치 마당극의 변사처럼 독자를 이야기로 끌어오지요. 옛이야기를 풀어내는 변사의 톤과 과거의 배경 그림을 통해 독자들은 이야기의 세계로 훌쩍 들어갑니다.
사계절

※ 도서관 사정에 따라 전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자료운영담당 : 신지영 : 054-530-6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