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

  1.  HOME
  2. 자료검색
  3. 추천도서
  4. 사서추천
하루 한마디 인문학 질문의 기적
  • 하루 한마디 인문학 질문의 기적
  • 저자 : 김종원 지음
  • 출판사 : 다산북스
  • 출판년도 : 2020
  • 청구기호 : 378.9 김75ㅎ

 


세상의 변화에 휘둘리지 않는 능동적인 아이로 키우고 싶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아이의 학업과 진로 때문에 고민하는 부모에게 일상적 소통 도구인 질문에 인문학의 지혜와 통찰력을 접목시키는 방법을 전하는 책이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을 가장 완전한 자녀 교육법을 배우게 될 것이며, 지금 당장 아이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신만의 작은 질문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소장위치

등록번호 소장위치 청구기호 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EM0112905 종합자료실 378.9 김75ㅎ 대출가능 예약불가

연령별 선호도

 

동일 저자 다른 책 정보

서명 저자 등록번호 청구기호
하루 한마디 인문학 질문의 기적 김종원 지음 EM0000123168 378.9 김75ㅎ 2
아무것도 모르면서 : 부모가 모르는 십대의 속사정 김지혜 지음 EM0000115057 378.9 김78ㅇ
아무것도 모르면서 : 부모가 모르는 십대의 속사정 김지혜 지음 EM0000121799 378.9 김78ㅇ
아무것도 모르면서 : 부모가 모르는 십대의 속사정 김지혜 지음 EM0000103943 378.9 김78ㅇ
착한 엄마 콤플렉스 : 잘못된 보호가 실패를 두려워하는 아이로 만든다 김지영 지음 EM0000074714 378.9 김78ㅊ

동일 주제 다른 책 정보

서명 저자 등록번호 청구기호
0.1%의 비밀 조세핀 김 EM0000079419 378.9 김75ㅇ1
0.1%의 비밀 : 부모만이 줄 수 있는 두 가지 선물, 자존감과 창의성 조세핀 김 EM0000197071 378.9 김75ㅇ
0.1%의 비밀 : 부모만이 줄 수 있는 두 가지 선물, 자존감과 창의성 조세핀 김 EM0000126515 378.9 김75ㅇ
0.1%의 비밀 : 부모만이 줄 수 있는 두 가지 선물, 자존감과 창의성 조세핀 김 EM0000106949 378.9 김75ㅇ
0.1%의 비밀 : 부모만이 줄 수 있는 두 가지 선물, 자존감과 창의성 조세핀 김 EM0000123594 378.9 김75ㅇ

같은 책 소장정보

도서관명 등록번호 소장위치 청구기호 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청도도서관 EM0159651 보존서고(일반_직원문의) 378.9 김종원ㅎ 대출가능
금호도서관 EM0118990 종합자료실 598.1 김종원ㅎ 대출중 20240430
안동도서관용상분관 EM0102351 일반자료실 598.1 김75ㅎ 대출가능
안동도서관용상분관 EM0102411 보존자료실 598.1 김75ㅎ 2 대출가능
안동도서관용상분관 EM0102541 보존자료실 598.1 김75ㅎ 2 대출가능
점촌도서관 EM0105570 일반자료실 001.3 김75ㅎ 대출가능
상주도서관 JM0221734 일반자료실 378.9 김75ㅎ 대출가능
상주도서관 JM0221735 일반자료실 378.9 김75ㅎ 2 대출가능
안동도서관풍산분관 EM0064052 종합자료실 598.1 김75ㅎ 대출가능
안동도서관 EM0335956 일반자료실 598.1 김종원ㅎ 대출가능
울릉도서관 EM0108559 종합자료 378.9 김종원ㅎ 대출가능
구미도서관 EM0391834 일반자료실 598.1 김75ㅎ 대출가능
칠곡도서관 EM0103543 종합자료실 598.1 김75ㅎ 대출가능

포털 사이트 연동 상세정보

저자 김종원
출판사 다산북스
출간일 20200406
ISBN 9791130629384
정가
요약 “세상의 변화에 휘둘리지 않는 능동적인 아이로 키우고 싶다!”인문 교육의 대가 김종원 작가의 자녀 교육 결정판문해력, 창의력, 자기주도력을 깨우는 ‘1일 1질문’ 수업★ 10만 부모의 선택 김종원 작가 신작 ★★ 365일 아이의 문해력을 키우는 100가지 질문 수록 ★대한민국에 필사와 낭독 열풍을 일으켰던 김종원 작가가 공부머리와 독서머리는 물론 문해력과 창의력을 폭발적으로 성장시키는 ‘인문학 질문 교육’의 구체적인 실천법을 체계화해 돌아왔다. 소크라테스, 괴테, 다빈치 등 세기의 지성들을 공부하고 숱한 인문 고전을 탐독해온 그가 지난 수년간 치열하게 고민한 질문은 이것이다. ‘그들은 왜 그토록 세상에 호기심을 품고 의문을 제기하는 일을 멈추지 않았을까? 그리고 어린 시절 그들은 어떤 질문을 받으며 자신의 세계를 구축해나갔을까?’ 그렇다면 저자가 오랜 연구 끝에 지금의 교육 환경에 맞춰 재해석한 ‘인문학 질문 교육’의 핵심 원리는 무엇일까? 그는 아이의 일상을 조용히 관찰하고 그 일상을 아이와 함께 경험한 뒤, 가장 적절한 질문을 찾아 아이에게 던짐으로써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순간으로 변화시킨다면 아이 안에 잠재된 무궁한 가능성의 방아쇠를 당길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이 책은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아이의 학업과 진로 때문에 고민하는 부모에게 일상적 소통 도구인 ‘질문’에 인문학의 지혜와 통찰력을 접목시키는 방법을 전하는 책이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을 가장 완전한 자녀 교육법을 배우게 될 것이며, 지금 당장 아이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신만의 ‘작은 질문’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