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1.  HOME
  2. 자료검색
  3. 추천도서
공부머리 독서법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독서교육의 모든 것
  • 공부머리 독서법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독서교육의 모든 것
  • 저자 : 최승필 지음
  • 출판사 : 책구루
  • 출판년도 : 2018
  • 청구기호 : 029.8 최승필ㄱ


소장위치

등록번호 소장위치 청구기호 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EM0108422 일반자료실 029.8 최승필ㄱ 대출가능 예약불가

연령별 선호도

 

동일 저자 다른 책 정보

서명 저자 등록번호 청구기호
(책 먹는 하마의) 선행독서 레시피 최양희 지음 EM0000068115 029.8 최양희ㅅ
(책 먹는 하마의)선행독서 레시피 최양희 지음 EM0000065769 029.8 최양희ㅅ
(책 먹는 하마의) 선행독서 레시피 최양희 지음 EM0000055533 029.8 최양희ㅅ
(책먹는 하마의)선행독서 레시피 최양희 지음 EM0000061364 029.8 최양희ㅅ
초등독서가 대학을 결정한다 : 초등 5·6학년 최양희 ; 신진상 [공저] EM0000063173 029.8 최양희ㅊ

동일 주제 다른 책 정보

서명 저자 등록번호 청구기호
테마가 있는 책읽기 최성일 지음 EM0000152284 029.8 최성일ㅌ
아빠와 함께 책을 최희수 EM0000047744 029.8 최98ㅇ
아빠와 함께 책을 최희수 지음 EM0000028775 029.8 최98ㅇ
아빠와 함께 책을 : 푸름이 아빠의 독서 영재 교육법 최희수 지음 EM0000043277 029.8 최98ㅇ
(푸름아빠의) 아이 내면의 힘을 키우는 몰입 독서 최희수 지음 EM0000098159 029.8 최98ㅇ

같은 책 소장정보

도서관명 등록번호 소장위치 청구기호 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점촌도서관가은분관 EM0087591 큰책방 029.8 최승필ㄱ 대출가능
금호도서관 EM0110345 종합자료실 029.8 최승필ㄱ 대출가능
영주선비도서관 EM0154400 종합자료실 029.8 최58ㄱ 대출가능
영주선비도서관 EM0154401 종합자료실 029.8 최58ㄱ 2 대출가능
삼국유사군위도서관 EM0113361 종합자료실 029.8 최58ㄱ 대출가능
성주도서관 EM0102308 종합자료실 029.8 최58ㄱ 대출중 20240426
상주도서관화령분관 EM0104411 일반자료실 029.8 최승필ㄱ 대출가능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EM0231589 종합자료실 029.8 최58ㄱ 대출중 20240415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EM0231590 종합자료실 029.8 최58ㄱ 대출중 20240502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EM0223589 종합자료실 029.8 최58ㄱ 대출가능
칠곡도서관 EM0098099 종합자료실 029.8 최58ㄱ 대출가능
상주도서관 JM0208443 일반자료실 029.8 최57ㄱ 2 대출가능
청도도서관 EM0151927 종합자료실 029.8 최승필ㄱ 대출가능

포털 사이트 연동 상세정보

저자 최승필
출판사 책구루
출간일 20180503
ISBN 9791196316808
정가
요약 언어능력을 키우는 독서법은 따로 있다!전국을 누비며 독서 강연을 하는 독서교육 전문가이자 어린이책 작가, 공독쌤 최승필이 12년 동안 아이들과 함께 독서 논술 수업을 해오며 축적한 노하우를 집약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 학부모들로부터 매일같이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를 책 잘 읽는 아이로 키울 수 있나요?”라는 하소연을 들어온 저자가 가정에서 실현 가능한 독서법만을 엮어 펴낸 책이다. 실제 사례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직접 효과를 본 독서법들을 알차게 담아냈다.책 좀 읽혀보려고 하면 요리조리 핑계를 대며 피하기 일쑤고, 겨우 책상에 앉혀놔도 책을 구경하는 수준으로 후딱 읽어치우는 아이들. 게다가 우리 아이들은 너무나 바쁘다. 학교에 학원에 공부까지, 학년이 올라갈수록 독서에 할애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 수밖에 없다. 현장에서 아이들과 매일 책을 읽고 있기에 이런 독서교육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저자는 매년 반복되는 초등 우등생들의 몰락 현상을 보면서 독서와 공부의 상관관계를 12년에 걸쳐 연구했고, 축적된 실제 사례와 데이터를 집약해 이 책을 통해 독서교육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문제에 통쾌한 해법을 제시한다. 언어능력이 낮은 아이들에게 공독쌤이 내린 처방은 ‘푹 빠져서 읽게 되는 이야기책’이다. 재미있게 책을 읽는 동안 아이들의 머릿속에서는 주요 장면과 줄거리, 인물들의 관계 같은 정보들이 집처럼 구축된다. 연령대에 맞는 이야기책을 읽고 머릿속에 집을 지을 수 있는 아이는 교과서를 읽을 때도 내용을 이해하고, 자기 방식대로 개념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처럼 눈앞에서 강의를 직접 보는 듯한 문장으로 독서교육의 원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독서교육을 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