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전자책

  1.  HOME
  2. 전자책
  3. 인기전자책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 비밀수첩 (개정판)
  •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 비밀수첩 (개정판)
  • 카테고리 : 사회 > 창업/취업
  • 저자 : 손대식 출판사 : 지식과감성# 출판년도 : 2018-03-31
  • 공급사 : 북큐브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 이동
  • 소속도서관: 통합
  • 대출 가능 여부: 대출 가능 대출 : 0 예약 : 0
  • 지원 기기: PC, 태블릿, 스마트폰 서비스 형태: EPUB
  • 좋아요: 3

지금은 생각하기도 싫은 한국의 IMF 사태와 2008년 미국의 서브프라임 사태!
왜 위기시마다,
주가의 대세하락시마다,
한국내의 달러는 급등하고 주식, 부동산은 폭락하는가?
이 상황들은 왜 항상 같이 오는가?

본 책은 매 번 반복되는 이 기회들을 역이용한 재테크 기법을 명쾌하게 설명한다. 그리고 획기적인 주식 아파트 달러와 국채에 관한 투자방법을 알려준다.
책제목 그대로 자식들에게만 슬쩍 비밀로 전해 주려다가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 비밀수첩’이란 제목의 책으로 출간하였다.

사실 재테크 책은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어느 나라, 어느 시대에도 변할 것은 없다.
인간의 욕심은 예전이나 현재나 미래에도 항상 같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시중의 다른 재테크 책들과 유사하다면 책을 낼 이유도 없다.
자식들에게만 메모 형태로 슬쩍 전해주면 그만일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다르다.
기존 책들과는 완전히 다르다.
그러기에 낸 책이다.

KBS 교양전문 PD로서의 30년 그의 경력처럼
공중파 교양 PD는 또 다른 의미의 교육자이기도 하다는 그의 주장처럼

모든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언론인의 시각으로 경제정책과 금융상품에 대한 비판도 서슴지 않고 제시해 바른 정보를 제공한다.
인플레이션 및 디플레이션 시의 주식, 아파트, 달러, 국채 교체 투자를 통해 단기간에 재산을 10배로 불려가는 기법을 최초로 자세히 설명했다.

준비된 자에게는 위기는 찬스다.

본서는 투자자금을 주식, 아파트, 달러, 채권의 순서로 순환시키며 교체 투자해야 하는 이유와 순환 투자요령을 처음으로 정리한 종합 재테크 이론서이다. 누구에게나 어느 가정에서나 한 권 쯤은 갖춰두고 수시로 봐야 할 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안 보면 결국 자기 손해이고 자식들도 손해이기 때문이다.


저자 손대식(前 KBS 교양전문 프로듀서)은 개발경제 시절 우리나라 방송일선에서 30년을 근무한 지금은 은퇴한 방송전문가이다.
한마디로 저자는 67세의 돌아온 노병이지만 리포트 내용은 오히려 젊은이들보다 참신하고 혁신적이다. 아무도 해내지 못한 달러와 다른 자산 간의 교체 투지기법을 일반 이론화한 것이다.

은퇴한 지 7년이 지나서 전문분야와는 완전히 다른 재테크 전문서적을 마음을 다잡아 저술했다. 교양 전문 PD로서 그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만났던 수많은 각 분야 전문가들을 통해 얻은 간접지식과 직접 투자경험의 50년간 누적된 정보로, 스스로 공부함으로써,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저자의 말에 따르면 방송국의 교양전문 PD들은 또 다른 의미의 교육자라고 말한다. 제대로 된 재테크 종합실무서 한 권도 없이 투자에 나섰던 본인은 물론 자식들과 수많은 대중투자가들에게 말한다.

“미국에 살지 않는다면 누구나 달러투자는 반드시 할 줄 알아야 하고 반드시 해야 한다”
‘특히, 경제 위기등 위기 시에 달러에 투자할 줄 모르면 바보’라고 말한다.

단기간에 4~10배로 투자 원금을 늘릴 기회를 포기하는 것과 같다는 결론이다.
1997년 한국의 IMF 사태 전후, 1998년 일본의 準 IMF사태, 2016년 영국의 브렉시트와 금융위기 당시의 한국, 일본, 영국내의 달러시세와 주식시세를 비교 분석하여 밝혀낸 새로운 사실.

최초로 정리해서 체계화, 이론화한 달러 급등락과 정비례 관계에 있는 주식, 아파트의 급등락의 ‘비밀의 문’을 열어 새로운 투자의 길로 안내한다.

특히 달러투자로 시작되는 재테크 종합기법을 자식들에게 제대로 알려주고 싶어 하는 열망에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앞으로도 경제위기는 주기적으로 반복될 것이고, 특히 한국에는 이번의 주식, 아파트 시장의 대세상승을 끝으로 향후 약 10년 이상 대세상승이 없다고 단언한다.

바로 한국에도 일본처럼 피할 수 없는 디플레 경제는 반드시 올 수밖에 없는 이유들을 자세히 설명한다.

아무도 알려주지도 않고, 정리하지도 못한 달러와 다른 자산 간의 교체투자 요령과 디플레경제하의 투자요령을 제대로 정리한 본 저서를 출판하고 나서 그는 공영방송인 KBS의 前 교양전문 PD로서 해야 할 일을 한 것 같다고 말한다.